본문 바로가기
일상/육아이야기

아이와 가볼 만한 곳, 과학 특화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 추천

by 위글손 2023. 2. 13.
반응형

과학 특화 도서관 추천,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건물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 건물,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 영등포구청 공식 블로그

지난 1월, 영등포구에 과학 특화 도서관인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이 탄생했습니다.
당산동에 위치한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은 3층 규모로 영등포구어울림센터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여러 영상물과 자료, 그리고 도서관 내에 여러 예술 작품으로 표현된 과학세계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반응형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1층-북큐레이션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1층-계단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 1층 북큐레이션, 계간 - 영등포구청 공식 블로그

도서관 1층에는 특정한 주제에 맞는 다양한 도서들을 선별하여 제안하는 북큐레이션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산뜻하게 꾸며진 공간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멋진 그림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천장 가득히 공상과학세계가 펼쳐지고 여러 영상물을 통해 동·식물과 관련된 과학자료들도 접할 수 있습니다.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2층-3층-계단-전경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2층-의자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 2, 3층 계단과 독서 공간 - 내 손안에 서울(박분 시민기자), 영등포구청 공식 블로그

2층은 일반 과학도서 자료실로, 3층은 유아·아동도서 및 영어 원서 자료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2층과 3층을 오르는 계단은 개방형으로 설치되어 벽면에 가득 찬 책들이 한눈에 보이는 시원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으며, 저시력자를 위한 확대경 등과 같은 세세한 배려로 온건히 책에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3층-유아동-도서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3층-휴게-공간-정원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 3층 유아동 도서실, 야외 휴게 공간 - 영등포구청 공식 블로그

3층은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유아·아동도서들이 빼곡히 채워져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읽을 수 있는 영어 원서들도 구비되어 있으며, 진열된 책장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져 아담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햇살이 비치는 창가에는 좀 더 편안안 의자들이 비치되어 있고, 작은 규모의 휴게 정원도 마련되어 있어 잠시나마 바람을 쐬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현재는 운영되고 있지 않지만, 4월부터는 다른 도서관과 연계하여 책을 편하게 빌려보고 반납하는 '상호대차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다만, '상호대차서비스'는 영등포구 도서관 정회원에 한해 대출·반납이 가능합니다.
또한 4월부터 과학을 주제로 한 다양한 강의,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어서,
도서관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흥미로운 과학 정보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미래 인재 육성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입니다.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은 아래와 같이 운영됩니다.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저녁 8시 / 주말(토,일) 오전 9시 ~ 오후 5시
  • 휴관일 : 월요일, 법정공휴일
  • 문의전화 : 02) 2069-1893
  • 주차 : 생각공장 건물 바로 옆에 위치한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건물 내 주차
  • 위치 :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북로 105, 1~3층(영등포구 어울림센터 내)

 

책을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영등포생각공장도서관은 어떨까요?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