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육아이야기

책 읽는 아이로 키우기, 그림책 동화책 추천 검색 무료 사이트 "그림책박물관"

by 위글손 2023. 5. 30.
반응형

책 읽는 아이로 키우기, 그림책박물관

아이들의 소중한 꿈이 키워지게 만드는 동화책, 그림책 읽기는 모든 부모님들이 바라는 희망사항일겁니다.
책 읽는 아이로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책과 친숙한 시간을 보내야 가능해지겠지요.
특히 우리나라도 이제는 외국 여러 작품들 못지않게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뛰어난 동화책이 많이 발간되고 있습니다.
동화책, 그림책은 꼭 아이들에게만 보여주는 책은 아닙니다.
연령에 구별 없이 누구에게나 감동과 깨달음, 성찰의 시간을 갖게 하는 것이 바로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많은 동화책, 그림책들 중에서 한 권의 책을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서점이나 도서관이 가까워서 직접 살펴볼 수 있다면 좋겠지만 온라인으로도 쉽게 책을 구입할 수 있는 시절이기에 간단히라도 희망하는 동화책을 온라인상에서 살펴볼 수 있다면 쉽게 책을 골라 볼 수 있을 겁니다.
여러 멋진 동화책, 그림책들을 직접 살펴보고 특정 필터에 맞게 검색도 해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아래의 "그림책박물관" (☜ 클릭 시 이동) 입니다.

 

♡♡그림책 박물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picturebook-museum.com

 

"그림책박물관" 홈페이지에서는 아래처럼 여러 가지 항목으로 분류하여 그림책을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작가별 그림책: 신인 작가, 기성 작가, 중견 작가, 그림책 1세대 작가, 전체 작가 별 검색 제공
  • 출판사별 그림책: 신생 출판사, 기존 출판사, 그림책전문 출판사, 독립 출판사, 없어진 출판사 별 검색 제공
  • 다양한 그림책: 한국·번역·원서·해외출간·전집 그림책 등 다양한 분류로 나뉘어 제목, 그림작가, 글작가, 번역가, 출판사 별 검색 제공
  • 수상작 모음: BIB상, 칼테콧상, 안데르센상, 에즈라 잭 키츠 상, 볼로냐라가찌상, 케이트그린어웨이상, 뉴욕타임즈우수그림책상, 아스트리드린드그렌상, 화이트 레이번즈, 나미콩쿠르, 보림창작스튜디오, 비룡소황금도깨비상, 에스파스앙팡상, 현북스그림책공모전, 보림창작그림책공모전, CJ 그림책상, 서울동화일러스트레이션상 역대 수상작 살펴보기 제공
  • 추천 그림책: 주제별, 연령별, 연도별 다양한 그림책 추천
반응형

이처럼 작가, 출판사, 국가별 그림책 등 정말 자세하고 다양하게 동화책, 그림책들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림책-박물관-홈페이지-검색그림책-박물관-홈페이지-자세히-보기
그림책박물관 홈페이지 검색 화면과 자세히 보기 - 그림책박물관 제공

검색된 그림책은 그냥 텍스트로 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책의 그림과 내용까지 간단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작가에 대한 정보와 리뷰를 작성하고 타인의 리뷰를 참고하는 것까지 정말 유용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림책-박물관-홈페이지-금주-그림책그림책-박물관-홈페이지-신간-한국-그림책그림책-박물관-홈페이지-신간-번역-그림책
금주의 그림책과 신간 그림책 소개 - 그림책박물관 제공

또한 금주의 도서를 선정하여 새로운 그림책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 그림책들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그림책-박물관-홈페이지-basic-매거진
그림책 BASIC 매거진 - 그림책박물관 제공

또한 그림책박물관에서는 매월 매거진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림책의 세계관, 서평, 아이와 그림책 읽기, 그림책 하브루타, 각종 그림책 전시회와 세미나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그림책박물관이 아닌가 싶네요.

 

전국-그림책-책방-지도
전국 그림책 책방 지도 - 그림책협회 제공

그 외에도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북트레일러, 읽어주는 그림책 영상, 움직이는 그림책 영상, 영어그림책 읽기 영상 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전국 그림책 책방 지도 자료도 올라와있는데 책방 투어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큰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그림책 작가분들이 직접 만드신 지도라고 하는데, 좋은 자료를 만들어 준 그림책 작가분들의 프로필과 작품을 소개하는 "산그림" (☜ 클릭 시 이동) 홈페이지도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산그림

 

www.picturebook-illust.com

반응형

 

카페-그림책박물관
카페 그림책박물관 전경 - 그림책박물관 제공

그림책박물관은 온라인에서만 운영되는 것은 아니고, 오프라인 공간도 오픈되어 있습니다.

바로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Cafe 그림책박물관"입니다.
맛있는 커피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45-4 1층
  • 오픈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매주 일요일 휴무
  • 연락처: 031-966-8610

 

그림책박물관을 둘러보니 정말 소장하고 싶은 많은 동화책, 그림책들이 많아 소장욕구가 한가득 차오릅니다.
아이나 어른 모두에게 영혼의 양식을 채워주는 그림책을 가까이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관련 글 추천>

  1. 에릭 칼 작가의 배고픈 애벌레 동화책, 캐릭터 인형 만들기 ☜ 링크 이동
  2. 꼬므토끼 인형 만들기, 동화책 속 캐릭터 만들기 ☜ 링크 이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