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육아이야기

서울어린이대공원 아리수나라 예약 방법, 주차 정보 및 이용 후기

by 위글손 2023. 9. 5.
반응형

서울어린이대공원 아리수나라

아리수나라-전경
아리수나라 - 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서울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아리수나라"는 2010년 10월 26일 개관한 시설입니다.
3세에서 9세까지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무료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국 최초의 어린이 대상 수돗물체험홍보관이라고 합니다.

아리수나라는 지난 2022년 7월 1일에 무한상상놀이터 콘셉트로 프로그램을 새롭게 단장하여 재개관하였는데요.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통해 물과 환경을 중요성을 체득하고자 함입니다.
여러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네요.

서울어린이대공원에는 아리수나라뿐만 아니라 서울상상나라, 키즈오토파크 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미리 예약 후 함께 이용해 보셔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아리수나라 예약 방법 및 주차 정보

아리수나라는 아래 링크인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이 가능합니다.

https://yeyak.seoul.go.kr/web/reservation/selectReservView.do?rsv_svc_id=S221229094016506734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한번에 쉽게 간편하게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yeyak.seoul.go.kr

그 외에도 전화로도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리수나라의 전화번호는 T. 02-3146-5946

 

아리수나라-예약-화면-공공서비스예약
아리수나라 예약 화면 - 공공서비스예약

매일 300명까지 예약을 받고 있으며, 총 5회차로 1시간 20분씩 나누어 운영됩니다.

  1. 09:30 ~ 10:50 60명
  2. 11:00 ~ 12:20 60명
  3. 13:00 ~ 14:20 60명
  4. 14:30 ~ 15:50 60명
  5. 16:00 ~ 17:20 60명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에는 휴관이며, 입장료는 전액 무료입니다.
예약하실 때는 아이 인원 수만 예약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참여하는 보호자 성인까지 포함하여 인원을 예약하셔야 합니다.
또한 예약 가능한 월은 해당 월의 다음달 말일까지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서울어린이대공원-주차장
서울어린이대공원 주차장 4곳 - 어린이대공원 제공

아리수나라에 주차하시려면 능동문 주차장이나 서울상상나라 지하 주차장이 입장하기에 아주 가깝습니다.
하지만 이른 오전이 아니고서는 보통 이 주차장들이 빠르게 차기 때문에 조금 걷더라도 후문, 구의문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 이용 요금은 5분 당 승용차 150원, 중형차 300원, 대형차 450원입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주차요금 감면

서울시 다둥이 행복카드를 소지하신 분들은 50% 감면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카드를 지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다둥이행복카드 발급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하기 ↓↓↓↓↓>

 

뉴 다둥이행복카드 2자녀/ 만 18세도 발급 가능! 서울시 혜택, 조건, 신청 방법 총정리! - 꼬물손

서울시 뉴 다둥이행복카드 2자녀 및 만 18세 이하도 발급 가능으로 조건 확대! 혜택 정보, 발급 조건, 신청 방법 등 총정리 했습니다.

www.wigfing.com

 

아리수나라에 입장할 때는 실내화로 갈아신어야 하며, 입구에 다양한 사이즈의 실내화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개인용 실내화를 소지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어린이 체험관이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하지 않은 성인은 입장이 불가합니다.
단체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의 기관에서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리수나라 이용 후기

저도 아이와 함께 아리수나라를 이용해 보았는데, 시설이 아주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시간이 제한적이라 이어서 서울상상나라를 함께 방문했는데 만족도가 아주 높은 하루였습니다.

서울상상나라도 입장료가 저렴하고, 입장 이후 시간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함께 이용해 보시면 정말 좋을 듯하네요.

저희는 여름 방학이라 평일에 방문해서 주차가 전혀 힘들지 않았습니다.
서울상상나라 건물 지하 주차장에 주차했고, 나와서 조금만 걸으면 바로 옆 아리수나라를 이용할 수 있어 동선이 간편했습니다.
주말이라면 아리수나라를 오전 첫 1회 타임에 예약을 잡으시고 일찍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리수나라-놀이시설-거미줄아리수나라-놀이시설아리수나라-놀이시설-미끄럼틀
아리수나라 놀이시설

저희가 방문한 날이 평일이고 비가 많이 와서 이용하는 아이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메인 공간에 키즈카페 못지않은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아이가 즐겁게 놀았습니다.

 

아리수나라-놀이시설아리수나라-놀이시설-온실
아리수나라 놀이시설, 온실

수돗물과 관련된 여러 설치 시설들과 작은 나무 온실이 있었는데, 음향 장치로 물소리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아리수나라-놀이시설-이야기교실아리수나라-놀이시설-이야기교실-게임아리수나라-놀이시설-이야기교실-게임
아리수나라 이야기 교실

아리수나라 아리수 이야기 교실은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겠더라고요.
물론 주제는 수돗물과 관련되어 물 절약 게임, 물로 만드는 주스 등 다양한 게임들입니다.

 

아리수나라-놀이시설-환경공원
아리수 환경공원

아이가 좋아했던 공간 중 하나인 아리수 환경공원 극장입니다.
270도의 돔 형태로 10분가량의 3D 영상이 상영됩니다.
뒷모습을 보시다시피 아주 신났죠..?

 

아리수나라-놀이시설-환경공원아리수나라-놀이시설-환경공원아리수나라-놀이시설-환경공원
아리수나라 환경공원

물에 버려진 쓰레기에 뜰채를 갖다 대면 쓰레기가 사라지는 미션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너무 멋진 영상을 볼 수 있는 기억에 남는 공간이었습니다.

 

아리수나라-놀이시설-공중정원-포토존아리수나라-놀이시설-공중정원-포토존아리수나라-놀이시설-공중정원-포토존
아리수나라 공중정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통해 아리수 공중정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실적인 멋진 그림으로 가득 찬 돔 형태의 공간인데요.
착시효과를 통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입니다.
그림들이 정말 멋지네요.
돔 형태라 그런지 목소리도 웅웅 거리며 독특하게 울리는 곳이었습니다.

아리수나라는 규모가 아주 큰 시설은 아닙니다.
하지만 1시간 20분 간 이용하기에는 충분한 시설이며, 아이가 나가고 싶어 하지 않을 정도로 즐겁고 유익했습니다.
수돗물 아리수에 대해 배워보고 직접 체험해 보기 좋은 어린이 체험관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