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이야기

벚꽃 개화시기, 벛꽃 축제, 아름다운 벚꽃 명소 모음

by 위글손 2022. 3. 29.
반응형

벚꽃 개화시기

2022-전국-벚꽃-개화시기
2022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예측도 -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제공

2022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예측 지도가 공개되었다.
지난 3월 18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부지방, 중부지방 순으로 벚꽃이 개화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오미크론으로 인해 벚꽃 축제가 열리는 곳은 많지 않을 전망이다.
그러나 지난 몇 년간 개방되지 못했던 벚꽃 명소들이 올해부터는 개방될 예정이어서 아름다운 산책을 즐길 있다는 기쁜 소식이다.

반응형

서울 벚꽃 축제, 명소 모음

(1) 송파 둘레길 벚꽃 나들이 축제

송파둘레길 벚꽃나들이 안내지도 및 벚꽃 8경(2021년 자료)

송파 둘레길은 21km의 거리로 성내천, 장지천, 탄천, 한강 등을 잇고 있다.
여의도 벚꽃길, 잠실 석촌호수의 벚꽃길도 명소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벚꽃 축제가 열리지 않는다.
다만 두 곳 다 3년 만에 개방될 예정이어서 언제든 벚꽃 풍경을 보러 갈 수는 있게 되었다.
대부분 벚꽃 축제가 열리지 않아 아쉽지만, 송파 둘레길 벚꽃 축제를 즐겨볼 수 있다니 다행인 듯하다.
송파 둘레길 벚꽃 나들이 축제는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특히 1코스인 성내천 구간 물빛광장에서는 초대형 LED를 이용한 단편 영상공모전과 벚꽃 나들이 홍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고 한다.
3코스인 탄천 구간에서는 송파 청년작가 아트워크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환경사진전도 전시할 예정이다.

 

 

(2) 안산 자락길

서대문구 안산 자락길 벚꽃 - 서대문구 제공

서대문 안산 자락길의 벚꽃은 서울의 대표 벚꽃 명소 중 하나이다.
편하게 쉴 수 있는 벚꽃 광장, 음악이 함께하는 벚꽃 음악회, 튤립을 볼 수 있는 벚꽃 동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명소이기도 하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여러 행사 진행 여부가 안내되진 않았으나 아름다운 벚꽃 그 자체로도 즐거운 발걸음이 될 듯하다.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흐드러지게 핀 벚꽃 터널을 배경으로 장동건과 김하늘의 벚꽃키스가 화제가 되어 입소문을 타기도 하였다.
안산은 높은 산은 아니지만 의외로 경사가 가파른 곳이 많으니 편한 복장을 추천한다.
인근의 홍제천에서도 다양한 볼거리가 많으니 함께 방문해보면 좋겠다.

 

 

 

(3) 남산 벚꽃 둘레길

남산-타워-벚꽃
남산 벚꽃 풍경

남산은 서울에서 가장 큰 공원으로 서울의 탁 트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랜드마크이다.
특히 매년 봄이면 둘레길을 따라 만개한 벚꽃과 다양한 봄꽃들을 보기 위한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남산 공원에서는 전망대부터 케이블 카 등 즐길 거리도 많아 오랫동안 사랑받는 데이크 코스이기도 하다.
산책길로도 좋지만 순환버스를 타고 순환도로를 따라가며 만날 수 있는 벚꽃 드라이브도 장관이다.
타워까지는 자가 승용차나 택시 통행이 금지되어 있어 명동, 충무로, 동대입구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순환버스 02번, 04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경주 벚꽃 축제, 명소 모음

경주시는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3년 만에 처음으로 비대면 벚꽃 축제를 연다.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열리는 비대면 벚꽃 축제이지만, 벚꽃 명당 인증샷 이벤트 등 벚꽃과 어울리는 다양한 콘텐츠로 경주의 벚꽃 축제를 즐기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릉원, 보문호수 등 경주의 대표 관광명소뿐만 아니라 경주의 숨어있는 벚꽃 명소로 관광객을 초대하고 있다.
또한 벚꽃 개화 상태를 영상으로 알리기 위해 홈페이지에 주요 명소의 벚꽃 개화 상태를 실시간 영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ttps://www.gyeongju.go.kr

 

경주시 - Golden City ( Beautiful Gyeongju )

 

www.gyeongju.go.kr

(1) 대릉원 일원

경주-벚꽃-대릉원
경주 대릉원 - 경주시 제공

경주 대릉원 일원은 2011년 경주 평지 한 중간에서 서로 인접해 있는 신라 시대의 거대 고분군을 통합하여 지정된 곳이다.
대릉원 일원의 봄은 고아하고 화려하다.
황남대총, 천마총, 미추왕릉 등 23기의 크고 작은 고분이 모여있다.
벚꽃뿐만 아니라 노란 산수유 꽃, 개나리, 목련이 청초한 모습으로 우리를 반긴다.
그중 압권은 고분 사이에 고고히 서있는 목련 나무 한 그루가 그림이 되는 포토존이다.
후문으로 진입하여 황남대총 왼쪽 관람로를 통해 2~3분 걸어가면 만날 수 있다.

 

 

(2) 암곡 벚꽃 터널

경주-암곡-벚꽃-터널
경주 암곡 벚꽃 터널 - 경주시 제공

와동 구판장 가는 길에 있는 보덕로는 벚꽃이 터널처럼 만개한다고 해서 암곡 벚꽃 터널이라고도 부른다.
경주에서 가장 늦게까지 벚꽃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지만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 인기 있는 벚꽃 명소이다.
코스 중간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정원 유적을 가진 경주 손곡 마을 종오정도 한번 들러보면 좋다.
드라이브와 유적지를 함께 구경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벚꽃 명소라 할 수 있다.

 

 

 

(3) 보문관광단지

경주-벚꽃-보문단지경주-벚꽃-보문단지
경주 보문관광단지, 보문호수 - 경주시 제공
경주-벚꽃-보문정
경주 보문정 - 경주시 제공

경주 보문관광단지는 우리나라 관광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었다.
1970년대 관광에 주목하면서 경주종합개발계획사업이 수립되고 북군동, 신평동, 천군동을 아우르는 종합 관광휴양지 '보문관광단지'가 조성되었다.
거대 인공호수인 보문호를 중심으로 여러 휴양시설, 관광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가로수는 벚나무로 식재되어 있어 봄이 되면 벚꽃이 흩날리는 진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보문관광단지를 빼놓고 경주 관광을 논할 수 없을 정도로 경주의 필수 여행코스로 손꼽힌다.
바로 옆에 있는 보문정은 한국의 비경으로 소개된 적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반응형

대구·부산 벚꽃 축제, 명소 모음

(1) 대구 이월드 별빛 벚꽃 축제 블라썸 피크닉

대구-이월드-벚꽃-블라썸-피크닉대구-이월드-블라썸-피크닉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 이월드 공식 페이스북 제공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는 3월 19일부터 4월 3일까지 블라썸 피크닉 벚꽃 축제를 진행한다.
피크닉 콘셉트의 벚꽃 축제로,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과 감성 소품을 구경할 수 있는 핑크 마켓이 열릴 예정이다.
83타워를 오르는 메인 벚꽃길에는 벚꽃 조명쇼도 진행된다.
이월드 벚꽃만의 명소인 빨간 2층 버스와 벚꽃 클래식카 로드 등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입장료가 유료이지만 벚꽃 축제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겐 추천할만한 명소이다.
KT 멤버십 할인으로 본인 50%, 동반 3인 30% 입장료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2) 부산 강서낙동강30리 벚꽃길

부산-강서낙동강30리-벚꽃길부산-강서낙동강30리-벚꽃길
부산 강서낙동강30리 벚꽃길 - 부산시 강서구 축제추진위원회 제공

부산 강서낙동강30리 벚꽃 축제는 대저 생태공원등, 벚꽃길 등이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지역 대표축제이다.
이 시기에는 벚꽃뿐만 아니라 유채꽃도 감상할 수 있어 봄 향기를 물씬 맡을 수 있다.
하나 코로나19로 몇 년간 벚꽃 축제는 개최되지 않고 있다.
올해에도 벚꽃 축제가 열리지 않을 예정이나, 벚꽃을 구경하면서 산책하거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기에 방문해보면 좋을 듯하다.

 

(3) 부산 황령산 벚꽃길

부산-황령산-야간-전망대부산-황령산-벚꽃길
부산 황령산 야경(왼쪽), 벚꽃길(오른쪽) - 비짓부산 제공  

부산시 연제구 연상동 황령산 순환도로에 있는 벚꽃길은 2002년 부산 아시아 경기 대회 개최지 선정을 기념하고,
시민의 휴식처로 조성하기 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의 식수 헌금으로 1996년 4월 왕벚나무를 심었던 것이 시작이다.
특히 황령산 정상을 가로지르는 약 3km의 순환도로가 벚꽃길로 유명하다.
승용차를 이용하여 야간에 드라이브를 하기에도 좋은 야간 데이트 코스 명소이기도 하다.
황령산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야경은 벚꽃 풍경 못지않게 황홀하다.

 

 

 

 

 

 

반응형

댓글